본문 바로가기

Lecture

(스타2 기초강좌) 8. 이동 경로

 

1. 이동 경로

 

 

이동 경로는 지도 상에서 유닛의 행동을 장식물 없이 제한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장식물 사이나 작은 섬에 유닛이 내리지 못하게 할 수 있으며, 지도의 특정 영역을 구조물의 건설이 불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의 외각을 굳이 0층으로 하지 않더라도 이동경로를 통해 유닛이 외각에서 활동하는 것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2. 이동 경로 칠하기

 

 

 

 

 

 

 

 

메뉴상에서 레이어(L) – 이동 경로(H)를 선택하거나 'H'키를 누르면 좌측에 이동 경로 팔레트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작업 항목에서 '이동 경로'의 영역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지 정할 수 있으며, 유형은 이동 불가(적색 영역), 지상(녹색 영역), 건설 불가(노랑 영역), 잠복 불가(파랑 영역) 등이 있습니다. 이동 불가 영역에서는 지상 유닛이 이동 불가능하며, 건설도 마찬가지로 불가능합니다. 지상 영역의 경우 반대로 이동이 불가능한 영역을 지상 유닛이 이동 가능하게 하며, 건설 불가 영역에서는 이동은 가능하지만, 구조물의 건설은 불가능하게 합니다. 잠복 불가 영역도 이동 및 건설에는 지장이 없지만 저그 유닛의 잠복이 불가능하게 합니다.

 

 

3. 동적 이동 경로/비행 금지 구역

 

 

 

 

 

 

동적 이동경로를 배치하면, 그 지점을 포함하는 언덕 층에 모든 지형 위의 이동경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주로 특정 언덕에 유닛이 아예 접근하지 못하게 할 때 사용합니다. 앞에서 이동 불가 영역을 칠하는 것보다 언덕에 한 개만 배치하면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비행 금지 구역을 배치하면, 그 지점에서 지정 범위 내에 비행 유닛이 접근할 수 없습니다. 자주 사용되지 않지만 3인용 섬멸전 지도에서 외각 여백에 의한 공중 유닛의 유불리를 줄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동 경로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Written by Crux_Winpark

 

Twitter: @WinparkPrime

Web: TeamCrux.tistory.com

E-mail: winpark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