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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1

(스타2 기초강좌) 10. 시험 및 게시 [完] 1. 문서 시험을 통한 사전 시험 메뉴상에서 파일(F)-문서 시험(T)를 선택하면 작성된 지도를 Battle.net에 게시하지 않고 미리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로딩이 끝난 후 승리 메시지가 뜨는 데 이를 무시하고 게임으로 돌아가기(R)을 클릭하면 지도를 게임상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버그를 찾거나 러쉬 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덧붙이자면, 밸런스를 위해서 일반적으로 러쉬 거리는 게임상 시간, 본진 입구간 일꾼유닛(이동속도 2.81)기준으로 40~50초가 선호되고 있습니다. 2. Battle.net에 제작된 지도를 게시하는 법 게시하기에 앞서 게임 상의 그래픽 품질을 위해서 메뉴상에서 데이터(D)-정적 그림자 생성(S)를 선택하거나 Ctrl+Shift+L 키를 눌러 지도의 디테일을 살리고 선명하게.. 더보기
(스타2 기초강좌) 9. 구도 및 대칭 1. 구도 구도 제작 과정 실질적으로 섬멸전 지도를 제작하는 데 있어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구도입니다. 제작 초기 단계에서 게임 양상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필수적인 요소(언덕, 자원, 감시탑, 장애물 등)만 그림이나 지도 편집기 상에서 간단하게 배치하고 제작자가 지도를 본격적으로 만들기 전에 고민하고 수정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그림과 같이 구체적인 구도를 그려 아이디어를 정리하여 작성하면 제작자의 의도를 초기에 반영할 수 있어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특히 스타2의 경우 지도의 크기가 스타1보다 넓은 만큼 지형을 장식하는 단계에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완성된 이후에 지형을 많이 자주 바꾸게 되면 반복되는 작업이 많아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2. 대칭 대부분의 섬멸전 지도는 플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