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제작을 위해서 자주 쓰이며 중요한 단축키는 빨간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파일
지도열기: Ctrl+O
지도저장: Ctrl+S
지도시험: Ctrl+F9
편집
실행취소: Ctrl+Z
다시실행: Ctrl+Y
잘라내기: Ctrl+X
복사: Ctrl+C
붙여넣기: Ctrl+V
지우기: Delete
전체선택: Ctrl+A
특수전체선택: Ctrl+Shift+A
찾기: Ctrl+F
바꾸기: Ctrl+H
선택찾기: Ctrl+F3
이동 : 키패드 1~9
높이 증가/감소: Page Up / Page Down
다음변형: .
이전변형: ,
무작위변형: Ctrl+Shift+Z
뒤집기 좌우로 : Alt+.
뒤집기 상하로 : Alt+,
회전 시계방향 90도: *
회전 반시계방향 90도: /
회전 180도: .
속성 수정 : Enter
배치
격자에 맞춰서(위치가 0.5단위로 정해지도록) 배치: Ctrl + 마우스 왼쪽버튼
배치 불가능한 장소에 강제로 배치: Shift + 마우스 왼쪽버튼
배치 불가능한 장소에 격자에 맞춰서 배치: Shift + 마우스 버튼으로 가능한대로 격자에 맞춰서 배치한 다음에 다시 선택해서 Ctrl 키를 누른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이동
시점
시점의 각도를 조절: Ctrl + 마우스 오른쪽버튼
시점을 확대/축소 : Shift + 마우스 오른쪽버튼
시점의 높이를 조절: Alt + 마우스 오른쪽버튼
보기
UI패널 표시: I
게임보기설정잠금: V
레이어 표시–지형: Shift + T
레이어 표시–유닛: Shift + U
레이어 표시–장식물: Shift + D
레이어 표시–지점: Shift + P
레이어 표시–이동경로: Shift + H
레이어 선택
지형: T
유닛: U
장식물: D
지점: P
이동경로: H
도구
선택모드: Spacebar
대칭 사용: Ctrl+\
붓 선택: B / Shift + B
붓 작업: N / Shift + N
붓 유형: Y / Shift + Y
붓 농도: M / Shift + M
붓 크기 늘리기: ]
붓 크기 줄이기: [
언덕합병허용: Shift + I
같은 언덕 레벨만 : Shift + L
데이터
조명 지도 생성: Ctrl + Shift + X
지형 초목 생성: Ctrl + Shift + D
모듈
지형: F5
트리거: F6
데이터: F7
가져오기: F9